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 도착│애드센스 지급계좌 설정 방법│애드센스 은행코드

2023. 9. 27. 20:57Days

728x90
반응형

 

저녁에 남편이랑 맥주 살 겸 집 앞 슈퍼 다녀오는데..
추석 전이라 우편함이 깨끗한 가운데 우리집에 종이 한장이 꽂혀있다!

2시간 전에 들어올 때만 해도 없었는데,, 뭐지? 하고 보는데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 PIN 번호 'ڡ'४

 

구글 애드센스 PIN 지급계좌

사실 나의 PIN 번호 받기에는 우여곡절이 있었다.

4월 중순부터 조회수는 많이 나오는데 수익이 0원인 에러가 발생했고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따라 해결방법을 찾아봤지만 아무것도 먹히지 않았다.

나는 몇개월동안 업데이트 된 정보가 없나 계속 검색했는데

자기 강의를 들으면 해결된다(?)는 광고만 늘어날 뿐 달라지는게 없어 답답했다 ㅠㅠ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에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PIN번호가 발송되었으니 입력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입력이 제 시간안에 되지 않으면 지급이 안될 수 있다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이것 때문에 0 에러가 뜬 것 같진 않지만

PIN 번호가 대체 어디로 발송됐다는 거지? 하고 봤는데

주소지가 잘못되어있었따. 구글 같은 사이트에 가입할 떄 나는 

주소를 대충 적곤 하는데 (거짓말은 아닌데 일부 정보만 적음)

그 주소로 PIN이 발송됐다는 것이었다!༼ ◔ ͜ʖ ◔ ༽

 

놀란 나머지 주소 수정 후 PIN번호 다시 보내기를 요청했고

울며 겨자먹기로 애드센스 태그를 다시 다 걸었다.

그야말로 초기화 작업을 단행!

 

그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조금씩 0에러가 해결되기 시작했고

오늘 저녁에 PIN 번호도 받았따໒( ♥ ◡ ♥ )७ 너무 신나

그런데 PIN은 받았고.. 지급계좌를 입력하는 단계가 남았다.

 

반응형

 

청구서에 기재된 PIN 번호 기입하기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본인확인

이 단계는 무척이나 쉽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https://www.google.com/adsense/)>지급>본인확인] 경로로 들어가서 

우편의 청구서로 받은 PIN번호 6자리를 기입 후 '제출'을 누르면 끝난다. 주소 확인이 되지 않아 나는 주의 필요가 떠있다.

다들 받는 PIN 번호지만 뭔가 비치지 않게 조심스럽게 밀봉해 둔 종이가 신기했다.

(그런 것 치고는 너무 무심한듯 시크하게 종이 나부랭이로 꽂혀있엇지만..ㅋㅋ)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본인확인

본인인증에 이어 주소확인 까지 '주의필요'에서 '완료됨' 으로 바뀌었다₍^ >ヮ<^₎

 

728x90

 

 결제 수단 입력하기 

 

 

본인 인증과 주소 확인이 끝나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https://www.google.com/adsense/)>지급>결제정보] 

위의 경로로 들어가서 '결제 수단 추가'를 하면 된다.

나는 방금 결제 수단을 추가해서 왼쪽에 은행 계좌로 송금 이라는 정보가 같이 떠있다.

 

애드센스 PIN 번호 지급계좌 입력

수표 세부정보라니 미국스러워서 재밌다. 우리는 은행 계좌로 지급 받을 것이기 때문에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클릭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새 은행 계좌정보에서 입력할 사항은 위의 형광펜 칠해진 부분들

예금주의 이름과 은행 이름은 영문으로 기재해야 하고

SWIFT 은행 식별 코드는 아래 표를 참조해서 기입한다.

계좌 번호와 계좌 번호 재입력은 자신의 계좌 번호를 입력하면 되니 무척 쉽다.

 

 

 은행 스위프트 코드 입력하기│은행 스위프트 표

 

번호 은행 이름(국문) 은행 이름(영문) 스위프트(Swift) 코드
1 국민은행 Kookmin Bank CZNBKRSE
2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IBKOKRSE
3 신한은행 Shinhan Bank SHBKKRSE
4 우리은행 Woori Bank HVBKKRSEXXX
5 하나은행 Hana Bank HNBNKRSE
6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SCBLKRSE
7 농협은행 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NACFKRSE
8 우체국 Korea Post Office SHBKKRSEPO
9 경남은행 Kyongnam Bank KYNAKR22XXX
10 전북은행 Jeonbuk Bank JEONKRSE
11 부산은행 Busan Bank PUSBKR2P
12 대구은행 Daegu Bank DAEBKR22
13 한국시티은행 Citibank Korea CITIKRSX
14 카카오뱅크 KAKAOBANK CORP KAKOKR22XXX

 

스위프트 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 세계 스위프트 코드를 확인할 수도 있다.

https://www.theswiftcodes.com/ 

 

SWIFT Codes & BIC Codes for all the Banks in the World

 

www.theswiftcodes.com

 

위의 정보들을 자기 개인정보에 맞게 입력하고 저장해두면

지급정보가 입력 되었다는 안내 메일이 와 있다.

몇 개월동안 속 앓이 했었는데 오늘 PIN 코드 받자마자 다 까먹고 기분 좋아짐

단순하구나 ◝(ᵔᵕᵔ)◜

 

 

728x90
반응형